오늘의 최고기온 23도 최저 17도
이런날은 아주 좋은 날이다.산란에도 좋고 번식에는 최적의 날씨이다.
그런데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벌써 월동준비를 끝냈단다.
즉 산란을 마무리하고 월동용 저밀소비를 다 채웠다는 말일게다.
상식적으로 정리하여 본다
1.벌은 20~25도 전후에서 산란과 육아가 가장 활발핟.
2.저밀의 완료는 20도전후가 좋다.
3.일찍 태어난 벌은 봄에 일찍 죽는다.
그런데 이 조건을 전부 역행하고 있다.한번쯤 정리하여 둠이 좋을것 같다.
오늘의 한일
1.겨울먹이 주기:사양을 연달아 주고 계속적으로 탱크에 보충함
2.벌통에 붙일 스치로폼 재단:열선 재단기로 재단하여 준비함.
*가시오가피의 꽃에 벌들이 화분을 모으고 있다.
*스치로폼 재단을 위한 작업준비를 끝내고...
*재단기에는 전압조정용기구를 반드시 연결하여야 한다.
*재단작업중 유리는 평면유지,나무로서 높이를 조정하고 재단.
*버턴을 계속 누르면 열선이 과열되어 끊어진다.그래서 버턴을 온오프를 번갈아 한다.
*봉장에는 아직도 소문확장기를 장착한 상태.말벌로 인한 전멸되는 피해 제로.도봉에 의한 피해 감소 약 90%.
'칠기점농장 > 양봉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스크랩] 10월 30일 양봉일지(백천자동사양기 누수 테스트 연재2) (0) | 2010.10.30 |
|---|---|
| [스크랩] 10월 30일 양봉일지(백천 자동사양기 기울기별 누수 테스트 1) (0) | 2010.10.30 |
| 10월 5일 양봉일지(내검,공소비보충,저밀소비조정및보관) (0) | 2010.10.05 |
| [스크랩] 자동사양기 공기빼기의 막힘방지(고무호스 설치) 및 사양기의 최대용량 (0) | 2010.09.24 |
| 9월 셋째주의 양봉관리(겨울먹이주기,약군합군,노제마방제) (0) | 2010.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