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셋째주의 양봉관리 욧점
| 밀원 | 감국 |
| 병충해 | 응애처리(옥살산,비넨볼) |
| 로얄제리 | |
| 꿀 | |
| 화분,사양 | 겨울먹이주기,먹이장고르기 |
| 프로폴리스 | |
| 소비,소상 | 벌세력고르기,저밀소비4/6유지, |
| 여왕벌,일벌 |
가을왕유입,도봉,도거방지 |
| 분봉,합군 | |
| 기타 | 소문빛차단,포장준비 |
이번주의 욧점은 응애처리,세력고르기,저밀소비확보,가을왕유입입니다.
1.응애처리는 여름의 약제와 가을의 약제가 틀리면 효과적입니다.통상 비넨볼을 많이 사용하며 비넨볼은 조그마한 스프레이로서 소비한면당 2cc정도를 뿌려주면 됩니다..
2.세력고르기는 욧점이 온도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최고온도가 20도 최저온도가 10도면 정태온도로 됩니다.즉 벌의 활동이 거의 없어지는 온도에서 벌을 이동하면 싸움이 없습니다.이때는 먹이장(저밀)을 고르기를 하면 더 용이합니다.
3.가을왕유입은 교미상에서 산란이 시작된 여왕을 교체하면 가장 쉽습니다.이 왕은 봄에 산란력이 최대가 됩니다.
4.소문의 빛을 차단하여 벌의 출입횟수를 줄이면 밖에서 죽는것을 줄입니다.
5.저밀소비는 양쪽에 2장씩 4장이 있어야하며 중앙의 2매는 축소된벌을 배치하여 4/6이 될수있도록하면 가장 효과적입니다.
6.겨울포장 준비를 서서히 합니다.스치로폼,보온덥게,볏단,우드락,왕겨,보온상자,등등...
7.이제 내부포장(11/4)과 외부포장(11/22)만이 남았습니다.
'칠기점농장 > 양봉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스크랩] 11월의 양봉장(월동준비) (0) | 2009.10.27 |
|---|---|
| 10월14일 양봉일지(외부포장) (0) | 2009.10.12 |
| 10월 둘째주의 양봉관리(백묵병,먹이장고르기,산란그치기,보온판대기) (0) | 2009.10.05 |
| 사양액통과 펌퍼 설치 (0) | 2009.10.01 |
| 9월 27일 현재의 야생화들 (0) | 2009.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