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기점농장/양봉관리

[스크랩] 11월의 양봉장(월동준비)

백천22 2009. 10. 27. 11:18

11월의 양봉장은 겨울을 나기 위한 준비 기간이지요 응애처리,내부포장,외부포장등을 완료하여야 합니다.10도가 내려가면 봉구를 형성하고 그것을 정태온도라고 하며 이를 전후하여 응애처리,내외부 포장을 완료하여야 합니다.벌의 습성입니다.벌의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나는 이를 전후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참고로 하기 바랍니다.
내부포장은 스치로폴,격리판,광식사양기,마포개포를 이용한 처리를 합니다.
외부포장은 볏단을 엮어서 준비해 두고 약 3년을 사용할수 있도록하고 하단부는 전부 볏단을,옆면은 볏단과 스치로폴을 이용 하고 뒷면과 외부 옆면은 장판을 잘라서 피스로 고정을 합니다.
그리고 소문확장기는 철거를 하지 않고 부착 해둡니다.이는 도거,도봉을 막아주고 벌의 활동을 줄여 주어서 남부지방에는 적격입니다.

더 많은 자료는 durea.co.kr에 있습니다.

DSC_0045 copy.jpgDSC_0037.jpgDSC_0039 copy.jpgDSC_0041 copy.jpgDSC_0042.jpgDSC_0044 copy.jpg

이 게시물을..
출처 : 자연인 백천
글쓴이 : 백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