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기점농장/양봉관리

11월 첫째주의 양봉관리

백천22 2009. 11. 2. 19:43

11월 첫째주의 양봉관리 욧점

 
밀원
병충해 응애처리(옥살산,비넨볼)
로얄제리
화분,사양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털기
소비,소상 안포장(11/4),먹이장(저밀소비)고르기,바깥포장(11/15)
여왕벌,일벌 벌축소,
분봉,합군
기타 쥐구멍막기,환기구 유지,도봉막기

 

 

이번주의 욧점은 응애처리,먹이장고르기,안포장실시입니다.

 

1.응애처리는 지난주와 같습니다.2회처리로서 만족합니다.

2.프로폴리스지난주와 같습니다.

3.겨울포장 안포장을 실시 하는데 외부온도가 최저온도가 10도 이하면 실시합니다.이 온도가 정태온도입니다.어느 지역이든 관계 없습니다.내부포장시 환기구를 귀퉁이에 조금(약3센티)내어줍니다.바깥포장은 11/15일전후로 합니다.최고온도가 10도 이하로 내려가면 바깥포장 완료입니다....

4.먹잇장은 내부포장시 고르기를 실시합니다.벌은 10도이하면 움직이지 않습니다.이때의 이동은 자유롭습니다.

5.쥐구멍은 철저히 막습니다.

6.도봉의 주원인은 먹이(저밀)의 불균일,군세불균일,산란성일벌의 창궐,불량한 종봉(여왕벌),잦은 합봉에 의한 공격성과대이며  최고온도가 20도를 오르내리는 날씨에 접부 일어납니다.이 온도가 동태온도이니까요.
약군에 일어나는 도봉은 소문확장기를 이용하면 대부분 막을수 있습니다.나는 11월 중순까지 소문확장기를 철거하지 않습니다.올해도 도거 도봉이 제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