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기점농장/양봉관리

10월14일 양봉일지(외부포장)

백천22 2009. 10. 12. 21:29

오늘은 최고 23도이다.이런 날은 20도가 웃도니 외부포장하기에 이르다 하지만 나의 일정상 며칠 앞당겨 포장을 끝내고 고질병인 디스크 치료를 위하여 약 15알 정도 앞당기기로 했다.

본래 11월 초에 하여야 하는데..

외부포장 방법

1.준비물:스치로폼 경질 50mm 로서 2면을 감싸도록 준비,볏단을 약 35cm정도롤 엮어서 준비,피스 65mm 한봉,장판을 3cm*25cm폭으로 약 50개 잘라서 준비, 전동 드라이브

2.순서

1).뒷면에 스치로폼을 자른 장판으로 대고 피스로 고정

2).옆면을 고정하면 좋으나 나는 고정하지 않고 한면을 스치로폼을 대고 다른 한면은 볏단 엮은 것으로 대고 벌통을 밀어서 압착

이것으로 3면은 월동 준비 끝이다.이제 바닥면을 보온하고 위는 보온덥게로 덮으면 된다.

올해도 말벌 피해 제로,도봉,도거,산란성피해 제로다.모든 것이 소문확장기의 덕분이다.농업기술센타에 고마움을 느낀다.

 

 

 

소문확장기는 아직 철수하면 안된다.철수하면 도봉이 심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