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기점농장/양봉관리

가을철 밀원수 심다(헛개나무,엉개나무)

백천22 2009. 11. 22. 19:17

11월 19일 양봉협회에서 제공하는 밀원수사업의 일환으로 언양까지 가서 밀원수 헛개나무 60주,엉개나무 20주를 받아와서 농장의 앞에 가식을 한후 오늘에야 집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총 80주의 나무를 농장일대에 심었습니다.

지난 해의 가을에 헛개나무 300주와 헛개나무 100주를 신청하였는데 협회의 사정상 80주만 나왔습니다.

우리 농장에는 해마다 혼자의 힘이나마 몇십~몇백주씩 매년 심어서 이제 많은 밀원수가 혼재해 있습니다.

마음으로는 많은 나무를 심고 싶지만 나무를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 하였읍니다.

혹시 밀원수가 여유가 있으신 분은 연락 주시면 도움을 받겠습니다.

오늘 식목한 헛개 60주와 엉개 20주의 식목장면을 올립니다.

많은 밀원수는 벌들에겐 생명입니다.풍요함을 선사하며 꿀과 화분의 근원입니다.

백마디 말보다는 한번의 행동이 중요하며 왼손이 한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여야 합니;다.

심을곳은 많은데 나무와 사람이 부족합니다.

마음으로는 몇 만주라도 심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