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늦가을 날씨가 아닌 늦여름 날씨같다.
최고온도 23도 이건 벌들에겐 지옥훈련이다.즉 밤낮의 차이가 많은 날은 생사에 관련된 문제이다.
동태온도가 되면 소문을 나서서 나들이를 시작한다.
이 일들은 보잘것 없는 일이지만 벌들에겐 굉장히 해로운 것은 사실이다.
사봉이 많이 생기는 이유도 하나이고 나가는 이유는 먹이와 배변이겠지만...
그 이유 하나로도 많은 것이 생각된다.
도봉이 그 이유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나는 도봉이 많이 생기는 벌통은 소문확장기를 설치하면 대책이 끝난다.
오늘한일
1.바깥포장용 보온덥게 덮기
2.비닐천막 덥기
3.외부포장의 바람으로 날려가는 것을 막는 포장고정구 만들어 설치:이것은 10미리 철근을 이용하여 새로 설치 하였다.
4.스치로폼 절단기 구입 완료
내일 할일
1.벌통 입구측 스치로폼 재단 및 설치:10도 이하로 내려갈때
2.벌통 하부측 스치로폼 재단 설치
외부포장 보온덥게 설치후 모습
상동
비닐 천막 설치후 포장고정구 설치후 모습
상동
포장 고정구 설치시 벌토 아래에 가늘은 파이프를 넣고 그 끝을 고무줄로서 고정한다.
'칠기점농장 > 양봉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다목적 소문확장기의 시기별 사용법 (0) | 2009.12.05 |
|---|---|
| 11월의 도봉은 월동벌의 강약을 좌우한다 (0) | 2009.12.05 |
| 11월 넷째주의 양봉관리(먹잇장고르기,터널만들기,약군합봉,쏠림방지) (0) | 2009.11.24 |
| 가을철 밀원수 심다(헛개나무,엉개나무) (0) | 2009.11.22 |
| 11월 셋째주의; 양봉관리(습기,냉기방지,도봉방지,응애마지막처리) (0) | 2009.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