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추분이 지나고 10월에 곧 들어섭니다.
이때 가장 중요하고 점검하여야 하는 사항이 벌의 군세와 저밀소비의 확충입니다.
겨울월동의 가장 중요한 점이 군세와 저밀소비와 응애에 대한 대책입니다.
이를 정리하면
1.많은 군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산란을 최대한 늘인다.이 산란을 늘이는 방법은
-끊임없는 화분과 사양액의 보충
-산란과 저밀은 반비례한다.즉 사양의 저밀이 많으면 산란영역이 좁아지므로 산란이 압박받는다.
-.추분을 전후하여 강군은 화분을 끊어서 왕의 산란을 인공적으로 끊는다.
-.약군은 화분을 끊임없이(통상 10월) 유지한다.
2.저밀소비는 시기적으로 군세의 강군화가 이루어 질때까지 유지합니다.
3.북쪽과 남쪽의 차이
-남쪽은 통상 2주정도 늦어도 되며 군세를 보아 가면서 조정해야 합니다.
-남쪽은 통상 10월말까지도 군사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상기사항은 이 싯점에서 간과해서는 안되는 사항이므로 한번더 점검하여 봅니다.
'칠기점농장 > 양봉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9월말 현재의 단상의 군세 (0) | 2009.09.27 |
|---|---|
| 9월16일 분봉한 벅파스타의 현황 (0) | 2009.09.27 |
| 10월 첫째주의 양봉관리(먹아정고르기,소문좁히기,1상2왕편성,약군합군,산 (0) | 2009.09.23 |
| 9월 19일 양봉일지(안정화단계,사양액탱크 높이기) (0) | 2009.09.20 |
| 9월말의 자동사양 방법 (0) | 2009.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