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기점농장/양봉관리

3월 28일 양봉일지(봉약 투여,화분보충)

백천22 2011. 3. 28. 20:07

이제 기온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며칠간 최저기온이 영하의 기온이였으나 오늘은 영상이며 최고온도가 12도입니다.

이제 내검하는 것도 부담이 적습니다.

꽃다지,산수유,생강나무꽃,제비꽃도 보입니다.매화도 이제 화분은 조금씩 들어오고 꿀도 조금 들어 오는 느낌입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벌의 양산체제로 돌입함니다.

사양액은 양끗 주고, 물도 계속 주고, 화분떡도 계속 주고, 무엇이든 풍족하게 주어야 합니다.

 

오늘 한일

1.옥시마이신 주기: 자동사양기에 직접적으로 가루약을 일정량을 넣어주면 사양기내에서 녹아서 급이됨

-장점: 사양액 탱크에서 녹이지 않아서 이물질이 생기지 않고 탱크와 호스의 위생상태가 좋아짐,기구의 막힘현상 감소,

-단점: 약이 사양액에 잘 녹지 않아서 사양기내부가 다소 지저분함

 

2.화분보충: 최소 1kg 의 화분이 유지되도록 관리함

 

 

*화분떡 보충, 사양기내에 익사방지망을 설치후 익사벌이 거의 없음.

 

* 봉약(옥시마이신)을 자동사양기내에 직접 투여하면 녹아서 급이되는 이점이 있다.